이번주 화요일 오후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라이브 서비스 로그인 기능에 오류가 발생했다. 사용자가 콘솔과 PC 모두에서 엑스박스 게임에 로그인하고 플레이할 수 없다는 보고가 다수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라이브 서비스 페이지는 오전 11시 7분(태평양 표준시) 경에 오류가 발생했으며, 오후 2시 38분(태평양 표준시)에도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류는 상태 페이지의 ‘계정 및 프로필’ 섹션에 국한됐다.
“엑스박스 프로필에 로그인할 수 없거나 로그인한 상태에서 연결이 끊기거나 기타 관련 문제가 있을 수 있다”라는 문구와 함께 “해결이 보류 중”이라고 적힌 페이지가 나타났다. “게임, 앱 및 소셜 활동과 같이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이 안내됐다.
PC용 엑스박스 앱에도 서비스 문제를 인정하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다. (앱 업데이트가 보류 상태인 PC에서는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엑스박스 라이브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이번 오류는 게임마다 다른 방식으로 처리되었다. 카드 게임인 솔리테어 정도는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로그인은 불가능했고, 진행 상황을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없었. 클론다이크에서는 아무 문제 없이 카드를 뒤집을 수 있었다.
하지만 조금 더 최신 게임인 브로타토는 전혀 플레이할 수 없었고, 엑스박스에 로그인하지 않으면 실행도 되지 않았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는 콘솔 사용자뿐 아니라 엑스박스 서비스를 사용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라이브 서비스에서 무료 게임을 다운로드해 플레이하는 PC 플레이어도 마찬가지 문제를 겪을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원문보기:
https://www.itworld.co.kr/t/73240/%EA%B2%8C%EC%9E%84/342892#csidxf257188b491650c8f7f9a5766f3ad25